제1장 총칙제1조 (목적)본 약관은 (주)코드스테이츠(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태니지먼트검사’에 관한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_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1. '서비스'란 이용매체(PC, 이동통신단말장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태니지먼트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콘텐츠’란 문장, 음성, 음악, 이미지, 동영상, 검사결과, 기타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3. ‘사이트’란 회사가 콘텐츠, 상품 등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4. ’회원’이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이용자'란 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총칭합니다.
7. '상품'이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판매를 대행하는 제 3 자의 유형/무형 상품을 의미합니다.
8. '개별 이용약관'이란 본 서비스에 관해 본 약관과는 별도로 '가이드라인', '정책' 등의 명칭으로 당사가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9.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로그인 정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하는 SNS 계정,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거나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 개별통지합니다).
4. 제 3 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회사가 제 3 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하면서 이용자에게 상당한 기간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그 기간까지 명시적으로 계약해지의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1.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휴대폰번호 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의 권한은 회원가입계약을 한 자의 일신에 전속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한 실명 등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로그인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1. 회원의 로그인 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로그인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 2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1.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이나 SMS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1 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원이 SMS 또는 이메일 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SMS 또는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의 정당성이 객관적인 관점에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수집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2) 전자상거래 서비스
3) 교육 컨텐츠 제공 서비스
4) 코치 매칭 서비스
5) 채용 매칭 서비스
6) 커뮤니티 서비스
7) 구독 서비스
8) 기타 컨텐츠 제공 서비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그 경우 사유를 회원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제 3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수정, 중단 또는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하며,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예외적인 경우에는 먼저 변경, 제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 8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SMS, 전화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정보를 이메일이나 SMS 로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SMS 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탈퇴로 인해 소멸된 혜택은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이를 복구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파기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경우는 본 약관 제 27 조에 따릅니다.
3. 탈퇴로 인해 파기된 데이터에 대하여 회사는 차후 복구의 의무를 가지지 않으므로 회원은 탈퇴 전 필요한 데이터를 백업해두어야 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이하 ‘이용제한조치’라 함)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5)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6)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는 이용제한조치를 단계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하고, 당해 회원에게 회원자격 제한 또는 정지의 사유, 유형 및 기간을 사전통지합니다.
6. 제 4 항에 따라 이용제한조치가 있는 경우 회원은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조치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이 이용제한조치 이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2장 태니지먼트 진단서비스제15조 (구매신청)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 3 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실제 구매신청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관련 사실을 알리도록 하겠으며, 회원가입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제16조 (결제)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사용하여 결제
3) 가상계좌 입금을 통한 결제
4)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할인쿠폰을 통한 결제대금 차감
6)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계약의 성립)1. 회사는 제 15 조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신청 고객이 제 14 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18 조 제 1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8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1 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9조 (상품 등의 공급)1.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 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20조 (환급)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을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청약철회 및 효과 등)1. 회사의 상품의 구매취소 및 환불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이용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 일,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거나 공급이 시작될 날부터 7 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청약 철회를 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조 1 항 또는 제 3 항에 따라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공급받은 상품이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인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디지털콘텐츠인 상품의 판매 전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제 11 조 제 2 항에 근거하여 구매 이후 환불이 불가함을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 제공이 개시 후에는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절차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할인쿠폰)1. 할인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사이트에 대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변환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등 회수, 계정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적립금)1.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적립금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전환/적립 후 6 개월이며, 유효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및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4.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적립금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5. 회원은 적립금을 제 3 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부당하게 취득한 것으로 확인된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고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항의 조치를 취할 경우 제 14 조 제 5 항 내지 제 8 항을 준용합니다.
7. 회원탈퇴 시 전환/적립된 적립금 중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3장 기타 사항제24조 (책임제한 등)1. 회사는 직접 생산하지 않은 콘텐츠(학교소식, 학원정보, 제휴업체에서 생산한 콘텐츠) 내 정보에 대하여 정확성 및 신뢰도를 검증할 방법이 없으므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지칭함)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본 조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6조 (회원의 게시물)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글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에 한하여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사용, 복제, 전시, 유포, 전송의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학부모 정보 외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후(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다만 사후 통지 진행)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특정 상품 등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 탈퇴 전 삭제하지 않은 해당 게시물에 대한 관리 권한은 회사로 이전됩니다. 단,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탈퇴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6. 회원탈퇴 시 회원 본인 id 에 기록된 보관자료 (즐겨찾기 등)은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게시물의 관리)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 1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