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Programs

태니지먼트는 개인의 강점과 리더의 스타일, 조직문화 유형을 축으로 인재 경영의 철학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태니지먼트 팀 빌딩 워크샵

팀을 해석하다

태니지먼트 강점리포트를 기반으로 서로의 강점을 이해하고, 어떻게 성과에 기여할 것인지 논의하는 협력적 잡크래프팅 워크샵입니다.

인사이동/조직개편 후 서로를 알아가야 하는 팀, 구성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싶은 팀에게 추천합니다.

어떤 분위기의 팀을 만들 것인가

태니지먼트 Culture Card로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앞으로 어떤 조직문화를 추구할 것인지 논의하고 일하는 규율을 정의하는 워크샵입니다.

구성원들이 조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조직의 제도와 관행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파악하고 싶은 팀에게 추천합니다.

팀을 해석하다

강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팀으로서 성과를 내기 원하는 조직과 리더들을 위한
팀 빌딩 및 협력적 잡크래프팅 프로그램
입니다.

< 태니지먼트 강점 및 태도 진단 결과 그래프 >

왼쪽은 원형 파이그래프, 오른쪽은 막대그래프

개인의 강점과 재능, 태도를 먼저 이해하고 팀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논의합니다. 이를 역할기술서로 정리하고, 강점 대화를 위한 첫 면담 시간까지 약속하게 됩니다.

총 소요시간 : 3시간 30분

1. 왜 강점이 중요한가? (강점 이미지 워크샵, 강점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2. 강점이란 무엇인가? (비즈니스에서 발현되는 강점, 강점을 이루는 재능,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 3. 강점을 돕는 태도 (강점 - 최상의 발현과 최악의 발현, 팀워크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 → 개인리포트 , 4. 팀에서의  강점 활용 (팀 다이어그램 워크샵, 역할 기술서 작성, 강점 관리 대화, 팀 리포트 활용법) → 팀리포트
총 네장의 사진으로 왼쪽부터 팀 Summary, 개인별 Profile, 대화질문지, 개념 설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어떤 분위기의 팀을 만들 것인가?

퀸(Quinn)의 경쟁 가치 접근법(CVA)을 기반으로 만든 카드 워크샵을 통해 우리 조직의 문화(As-is)를 진단해보고, 앞으로 어떤 문화(To-be)를 지향해야 하는지 정의해보는 워크샵입니다.
변화의 의미를 구체화하고, 그에 맞춰 새로운 일하는 규율을 정의합니다.

왼쪽은 태니지먼트 조직문화 진단지, 오른쪽은 태니지먼트 규율 정의를 나타낸 사진입니다.

경쟁 가치 접근법을 기반으로 만든 조직문화 카드로 현 문화를 진단하고, 앞으로 지향해야 할 문화를 일하는 규율의 형태로 정리해보는 워크샵입니다.

총 소요시간 : 4시간

1. As-is 조직문화 진단(카드워크샵, 퀸의 경쟁 가치 접근법(CVA) 소개), 2. 해외 조직문화 케이스 사례(해외 조직문화 케이스 동영상 토론), 3. To-be 조직문화 정의(지향하는 조직문화 정의 및 조별 토론,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More, Start, Stop action) 토론, 4. 일하는 규율 정의(조직문화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하는 규율 정의 및 투표)
총 네장의 사진으로 왼쪽부터 팀 조직문화 카드 워크샵, 조직문화의 정의와 레벨, 변화해야하는 이유, 조직문화의 의미 예시로 구성되어있습니다.